Q1. 비상경계열은 활동하기에 무리가 있나요?
상경계열 학생들이 배우는 회계 및 재무관련 수업이 투자와 기업분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상경계열 학생들도 저희 학회에서 진행하는 교육세션을 참가하여 배운다면 학회 활동을 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오히려 다른 전공을 가진 학생들이 기업을 분석하거나 다양한 경제 이슈에 대해 새로운 시각으로 아이디어를 발견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활동하려는 의지가 있는 다양한 지원자들을 환영합니다.
Q2. 학회 내에서 투자도 진행하나요?
매월 정기적인 스터디를 통해 유망종목을 선정하고, 펀드팀에서 해당 종목들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학회 자체 펀드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한학기 이상 활동 이후, 정회원에 한하여 펀드 가입이 가능하며, 리서치 뿐만이 아닌 실전 투자를 통해 학회원들의 올바른 투자가치관 형성을 목표합니다.
Q3. 다른 동아리 활동과 같이 병행해도 괜찮나요?
학회 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면, 타 동아리 및 학회 활동과 병행하실 수 있습니다.
Q4. 한학기에 몇 명을 뽑나요?
기존 회원과 신규회원을 포함하여 16명이 한학기 활동인원 입니다. 기존 회원들의 활동 지속여부에 따라 신규모집 인원수를 유동적으로 조정하여 선발하고 있습니다.
Q5. 금융권 진로를 희망하는 사람만 지원 가능한가요?
저희는 투자와 분석에 관심있는 지원자라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금융권 취업을 목표로 활동을 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본인이 순수하게 투자 및 분석을 좋아하고 참여하고 싶다면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학회를 통해 올바른 투자가치관을 형성하여 장기적으로 투자를 위한 인적네트워크 형성이 최종 목표입니다.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든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Q1. 비상경계열은 활동하기에 무리가 있나요?
상경계열에서 배우는 경제, 경영 원리와 지식을 아는 것은 분명 도움이 되겠지만, 다양한 교육세션이 진행되는 만큼 교육 세션에 참여하며 기본적인 프레임워크부터 내부 공모전을 통해 충분히 배울 수 있습니다. 교육을 바탕으로 현 산업과 기업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전략을 도출해내며 역량을 다질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전공분야의 학회원들이 다양한 관점을 바탕으로 활동한다면 다양한 산업을 다루며 함께 견문을 넓힐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우고자 하는 관심과 열정이 있는 모든 전공분야의 지원자들을 환영합니다.
Q2. 학회에 가입하기 위한 필수 지원 요건은 뭔가요?
노력, 열정과 책임감입니다. 기본적으로 교육 세션이나 활동 내용이 다양하고 전문적이며, 학회원들의 열의가 높기 때문에 함께 시너지를 발휘 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전문적인 기술이나 자격증이 지원 요건은 아니지만, 분석적, 논리적, 전략적 사고를 바탕으로 활동할 수 있는 역량과 노력이 요구됩니다.
Q3. KHISM 활동을 바탕으로 진로에 대한 어떤 역량을 키울수 있나요?
KHISM에서는 거시적인 경제 상황과 정책, 사회 등 포괄적인 리서치 과정을 거쳐 각 산업 및 기업이 당면한 상황을 파악하고, 논리적인 문제해결 과정을 통해 미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전략적 사고를 훈련합니다. 따라서 특정 컨설팅, 마케팅 직무가 아니더라도 기본적으로 모든 업무에 필수적인 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Q4. 다른 동아리 활동과 같이 병행해도 괜찮나요?
학회 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면, 타 동아리 및 학회 활동과 병행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KHISM 학회 활동은 팀베이스 활동이 많기에 유연한 일정 조정이 가능한 것을 선호합니다.
Q5. 한학기에 몇 명을 뽑나요?
학기 마다 활동하는 맴버들의 수를 바탕으로 매 학기 달라집니다. 평균적으로 한 학기당 4-6명을 충원하고 있습니다.
Q6. 학회 정규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기본적으로 주중 1회, 주말 1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요일은 매 학기 학회원들의 스케쥴을 고려하여 정합니다.